1. 제일 먼저 거래 상대회사의 정보가 필요할 때  

하지만 조사에는 현장방문에 의한 확인및 등기사실 확인등 일정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일본을 포함한 해외기업의 경우 새롭게 조사를 진행할 때 16~25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물론 최근에 조사한 보고서가 있으면 수 일 이내에 제공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상기 일정을 감안하여서 조사의뢰하셔야 좋은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저희와 상담하시면 어느정도 시일이 소요되는지 온라인으로 확인한 다음 알려드리고 조사에 착수할 수도 있습니다.

2. 해외기업과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의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등이 발달하여 인터넷으로 서핑하여 마음에 맞는 제품을 가진 해외기업과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런 경우 계약하기 전, 송금하기 전에 상대기업의 신용도를 파악한 후 거래하셔야 합니다.
사례) 해외기업과 인터넷을 통하여 연결이 되어 먼저 송금했는데 물건을 보내지 않는데 신용조사를 할 수 있을까요 라는 급한 전화를 받았습니다. 물론 신용조사를 할 수는 있겠지만 이미 때는 늦지 않았을까요

3. 정기적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해외기업들과 오랜 기간 거래하는 국내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일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해외기업의 신용조사를 의뢰하는 국내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년도 재무제표의 변화와 영업실적의 추이, 현황과 전망의 변동등 상대기업의 신용도 변화를 파악해 가면서 거래를 계속하시면 거래규모의 설정등이 가능해 집니다. 상대를 알고 거래하는 경우와 모르고 거래하는 경우와는 많은 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